택배 산업 성장은 중국 소비 회복에 달려있다


중국의 소비자 지출이 점차 증가함에 따라 중국 택배 산업의 실적도 상당한 개선을 보이고 있습니다.

2월 21일 신화망은 중국 1위 택배사 SF(순펑)익스프레스가 2월 택배 사업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7.08% 증가한 135억위안(약 2조5629억원)을 기록했다고 보도했다.

수익 증가는 주로 제조업 활동 회복과 소비자 수요 증가에 기인한다고 Sunpeng은 말했습니다.

중국의 3대 택배 회사인 STO Express, YTO Express, Yundai Express는 모두 2월에 연간 매출이 증가했으며 눈에 띄는 매출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National Post에 따르면 중국의 2월 택배 부문 총수입은 849.7억 위안으로 전년 대비 29.3% 증가했으며 중국의 택배 일자리 수는 전년 대비 32.8% 증가한 9조 1800억 개로 집계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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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활동의 ‘바로미터’인 택배업 호황은 중국 경제가 코로나19 충격에서 빠르게 회복하고 있음을 시사한다.

특히 지난 두 달간 경기 회복의 핵심 동력으로 소비 증가를 꼽았다.

공식 자료에 따르면 국내 소비지출의 주요 지표인 소비재 소매판매는 1~2월 동기 대비 3.5%, 2022년 12월 대비 5.3% 성장했다.

올해 초부터 중국 전역의 지방 정부는 소비 회복을 정책 우선 순위로 삼고 택배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고 국립 우체국은 밝혔다.

중국 각지에서는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소비를 촉진하는 쿠폰 발행, 자동차 구매 쿠폰 발행 등 친소비 대책을 시행하고 있다.

그러나 1~2월 회복에도 불구하고 중국은 소비 지출을 늘리고 회복을 더욱 공고히 해야 한다고 국가통계국이 말했습니다.

국가통계국은 소비심리가 점차 회복되고 다음 단계로 관련 소비 친화 대책이 본격화되면서 소비 회복세가 지속될 것으로 내다봤다.

푸링후이(付凌晖) 중국 국가통계국 통계학자는 “올해 경제 성장에 대한 소비의 기여도가 지난해보다 크게 높아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NBS 통계학자 푸링후이(Fu Linghui)는 “전반적으로 경제성장에 대한 소비의 기여도는 지난해에 비해 2023년에 크게 개선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시장조사 전문가들은 “지속적인 소비회복에 힘입어 택배업계 기업 규모는 2023년 두 자릿수 성장이 예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