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손해보험 보험청구 서류 보험금 청구와 서류

보험금 청구 및 서류: 삼성생명, 현대해상, 한화손해보험 많은 사람들이 알 수 없는 위험에 대비하여 보험에 한두 대 정도 가입되어 있습니다.

실손 보험 같은 것은, 지금 3000명이 넘는 사람이 지불하고 있다고 하니까요. 국민건강보험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래서 오늘 이 시간에는 보험회사들이 공통으로 요구하는 보험금 청구서류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삼성생명, 현대해상, 한화손해보험금 청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험에 가입한 사람이 예상치 못한 사고 또는 질병으로 보험금을 청구할 때에는 각각 보험회사에 요청하는 항목에 따라 보험금 청구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보통 공통으로 요구하는 항목은 각 보험 회사의 청구서와 신분 증명서입니다.

피보험자가 받은 사고나 질병에 따라 청구 시에 필요한 서류는 달라집니다만.사망의 경우 사망진단서가 필요하고, 장애를 입은 경우 후유장애 진단서가 필요합니다.

수술의 경우는 수술 확인서가 필요하고, 입원의 경우는 입원 확인서와 실손 입원비 확인 서류가 준비되지 않으면 보험 금액을 지급할 수 없습니다.

3) 보험금을 청구할 때는 사실대로 기재해야 합니다.

그 이유는 본인이 제출한 청구서에 근거하여 심사하고 지불에 관한 판단을 하기 때문입니다.

피보험자의 자필 사인이 없는 경우는 보험금 심사가 이루어지지 않으며, 지급도 할 수 없으니까요. 청구서 작성 시 서명하는 것을 빠뜨리지 마세요.

그럼 지금부터 삼성생명, 현대해상, 한화손해보험금 청구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삼성생명 보험금 청구입니다.

삼성생명 보험금 청구는 다른 보험사보다 접수가 쉬운데요? 대표전화상담실 1588-3114로 전화하여 청구문의도 가능하며, 사고보험금전용센터 1577-4188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보험금 청구 서류는 대부분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어요 삼성생명은 총 3개의 온라인 접수창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PC홈페이지와 모바일 모두에서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의 경우 시내 삼성생명플라자에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팩스 접수가 가능합니다.

팩스는 송신 후 반드시 확인 과정이 필요하고, 우편의 경우, 팩스에 비해 서류 누락의 확률이 적습니다.

구비 서류를 제출하시면 접수가 완료되고 심사팀에서 제출한 서류를 확인 후 지급됩니다.

실손의 경우 보통 1일~2일 사이에 지급이 되는 편입니다.

하지만, 입원 또는 받는 금액이 ᅧ 以上 이상이면 2~3일 정도 걸립니다.

삼성생명 보험금 청구의 경우는 한도가 있습니다.

본인이 부담하여야 할 총액 또는 청구하고자 하는 금액이 ᅵᄉ 以上 이상일 경우에는 방문청구가 필수입니다.

실손 또는 정액으로 보장되는 통원의 경우는 금액 제한 없이 온라인 청구가 가능합니다.

실손 입원비의 경우는 진단서가 없어도 입퇴원 확인서로 청구가 가능합니다.

또한 사망, 장애, 진단 관련 항목은 온라인 접수가 불가능하며 방문 접수가 필수입니다.

두 번째로 한화손해보험금 청구입니다.

한화손해보험금 청구는 신청 채널은 비슷한데요? 컴퓨터와 모바일, 오프라인 접수가 가능하지만 신청기준 금액에 따라 접수 방법이 달라집니다.

ᅵᅡ 以下 이하의 보험금을 청구할 때는, 모든 접수 채널에서 보험금 청구서 작성을 따로 하지 않아도 좋습니다만. 공동인증서나 휴대폰인증 후에는 구비서류만 첨부하면 접수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ᅪᅪ 초과금액을 청구 할 때에는 우편 신청 또는 가까운 지점에 방문 후 청구진행을 하여야 함을 잊지 마십시오.

한화손해보험금 청구의 장점은 실손입니다 보통 실손 보험의 경우는 몇 개 가입하고 있으면, 보험자가 자신이 가입하고 있는 곳에 서류를 각각 제출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한화 손해 보험, 다른 보험 회사의 보험금 청구도 대행해 주는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현대해상보험금청구입니다.

먼저 온라인으로 처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홈페이지 접속 및 휴대폰 앱 설치 후 접수가 가능합니다.

이 유형은 카메라 촬영을 통해 제출 서류를 바로 등록하거나 저장된 이미지를 앨범에서 발견하고 바로 첨부만 하면 되기 때문에 쉽게 시간, 장소 제한 없이 처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65일 24시간 내내 이용이 가능하며, ᅵᄒ 以下 이하의 건만 해당됩니다.

경우를 초과하는 경우, 원본 서류의 제출이 필요하므로, 직접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할 수 있음을 참고해 주십시오.

다음은 오프라인 상에서 처리하는 방법입니다.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9시~18시까지 1588-5656 또는 단축번호 3번 전화상담실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구비 서류의 문자 안내 또는 서류 제출 문자 안내 방법도 있습니다.

이 때, 서류를 제출하는 팩스 번호는 0505-774-6060입니다.

우편 접수도 할 수 있기 때문에, 주소 확인을 부탁 드립니다.

이때중요한문서이기때문에반드시등기로보내야한다는점유의해주세요.지금까지 주요 보험 회사별 보험금 청구에 대해 설명을 했는데요. 쉽고편리한방법들이다양하게존재하기때문에어렵게생각하지마시고좋은정보를가져가시기바랍니다.

많은 도움이 됐길 바라겠습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