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기업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 범용공인인증서발급 갱신 복사

범용 공인인증서 재발급 방법부터 알려드리면 순서는 위와 같으며 어렵지 않습니다.

  1. 주거래 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접속 2) 공인인증센터 클릭 후 공동인증서 클릭(구) 공인인증서에서 공동인증서로 이름바꿈 3) 전자거래 범용(코스콤) 클릭 후 재발급 신청
  2. 금융에 관한 보험, 은행, 신용카드 거래 등에 사용 개인이 사용하는 공인인증서가 지금은 공동인증서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금융인증서와 무료로 발급되며 모든 금융거래 시 사용하는 것이 있습니다.

공동인증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 인증서입니다.

헷갈리시겠지만, 차이시라면 금융증명서는 무료로 유효기간이 3년으로 용도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공동인증서는 유효기간이 1년으로 은행거래, 신용카드, 보험, 정부민원 업무 등에서 사용 가능한 인증서입니다.

유료 공동인증서인 전자거래 범용(코스콤) 개인 범용 공인인증서는 1년에 4,400원의 비용이 발생하며 유효기간 1년에 모든 거래가 가능합니다.

필요한 사용 목적에 맞는 인증서를 사용하십시오.

개요는 간단하게 설명하고 본론으로 돌아가서 범용 공인인증서를 재발급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신한은행을 사용하기 때문에 신한은행 인터넷뱅킹으로 공인인증서를 재발급하는 방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개인 범용 공인인증서는 pc에서만 발급 및 재발급이 가능하므로 주로 사용하는 은행의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 접속해 인증센터를 클릭한 후 접속하면 됩니다.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메뉴 중 인증서 갱신 클릭

두번째 전자거래 범용(코스콤)버튼 클릭 및 유료 4,400원 확인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세 번째 전자거래 범용(결제원)은 2006년 6월 30일 이전에 발행한 사람만 재발급할 수 있는 메뉴이기 때문에 거의 해당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사용하고 있는 범용 공인인증서의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인증서 갱신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개인정보 확인을 위해 주민등록번호와 계좌번호, 은행 보안카드 otp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간단하게 범용 공동인증서 재발행 및 업데이트를 하고 다시 로그인을 클릭하면 유효기간 날짜가 1년 연장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은행, 금융기관, 정부기관, 주식 관련 앱 등 하나씩 모두 확인해보면 자동으로 기간이 연장되거나 연장되지 않은 앱은 인증서 사본을 통해 진행해야 합니다.

이상 공인인증서 재발급에 관한 범용 공동인증서 재발급 방법에 대해 적어봤습니다.

재테크를 위해 공인인증서 재발급에 관한 방법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조금 번거롭지만 습관이 되면 좀 더 편리해집니다.

검색이라는 노력을 하시는 분들께 이 내용이 일상에 도움이 된다면 공감과 댓글 응원 부탁드립니다.